주 메뉴 바로가기 본문 내용 바로가기
NEWS
2

2020 베트남 호치민·하노이
ICT솔루션 수출 컨소시엄

2020 베트남 호치민·하노이
ICT솔루션 수출 컨소시엄

  • 처음
  • NEWS
    2
  • 2020 베트남 호치민·하노이
    ICT솔루션 수출 컨소시엄

한국정보산업연합회는 국내 중소 IT기업을 대상으로 동남아 핵심 시장인 베트남(호치민·하노이)시장 진출 지원을 위한 2020 ICT솔루션 수출 컨소시엄을 진행한다. 수출 컨소시엄은 중소벤처기업부가 지원하는 중소기업 해외 진출 지원 사업으로 현지 시장 조사 및 컨설팅을 시작으로 현지 비즈니스 미팅, 유망 파트너 국내 초청까지 총 3단계 구성으로 이루어진다.

매년 6%대의 경제 성장을 이루고 있는 베트남은 스마트폰 보급 증가와 해외 직접투자의 증가에 따라 ICT 산업의 폭발적인 성장이 기대되고 있다. 한국정보산업연합회는 이러한 베트남의 상승세와 신남방정책 흐름에 맞춰 2020 베트남 호치민, 하노이 ICT솔루션 수출 컨소시엄을 구성, 국내 중소IT기업의 판로개척과 유망 파트너 발굴을 지원한다.

비즈니스 사진

5월부터 본격적으로 시작하는 수출 컨소시엄 사업은 국내 중소IT/SW기업 10개사를 선정하여 진행된다. 1단계로 철저한 시장조사와 컨설팅을 진행하고 이를 바탕으로 8월말 호치민과 하노이에서 2단계인 비즈니스 상담회를 개최하며 1:1 기업 방문을 통해 현지 시장을 직접 경험하게 된다. 마지막 3단계는 국내로 돌아와 지속적인 Follow-up을 통해 유망 파트너를 국내로 다시 초청하는 프로그램을 진행하게 된다. 이 프로세스를 통해 참여기업은 해외시장 진출 사이클을 직접적으로 경험할 수 있다.

베트남 시장에 신규진출을 추진 중인 기업, 혹은 동남아 시장의 비즈니스를 확대하려는 국내 중소IT기업, 특히 해외 진출을 희망하지만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이 그 대상이다. 참가비는 업체당 230만 원으로 전체사업비 중 30%에 해당하고 나머지 70%는 국고 보조금으로 진행된다. 사업 종료 후 사업 우수 평가를 받는 경우 참가비의 일부를 반환받을 수도 있다. 사업 신청은 아래 링크에 안내되어 있는 정보를 통해 간단한 서식을 작성하여 2020년 4월 3일(금) 자정까지 제출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