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아이매트릭스 배영근 대표(우측 끝)
비아이매트릭스, 데이터 분석 AI비서(G-MATRIX)를 위한 자체 LLM 출시
비아이매트릭스는 자체 개발한 LLM(초거대 언어 모델) 'G-MATRIX MX-7B'를 1월 2일 공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발표한 'G-MATRIX MX-7B'는 자연어 기반 데이터 분석 및 시각화 서비스에 특화된 언어 모델로, 업무 담당자가 AI와 대화를 하듯이 기업의 데이터베이스에서 데이터를 조회하고, 조회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분석 화면을 제작하는 생성형 AI 솔루션 G-MATRIX에 최적화된 LLM이다. 'G-MATRIX MX-7B'는 70억 개의 매개변수를 가진 경량 언어 모델로, 산업군에 특화된 5만 개 이상의 데이터 분석용 질문과 다양한 시각화 대시보드 탬플릿을 학습하여, 자연어로 기업의 데이터를 추출하고 데이터 특성에 맞는 시각화 화면을 추천하는 것이 가능하다.
모든 기업에서는 그동안 생성형 AI를 활용한 업무혁신을 희망하였으나, 보안을 이유로 도입을 망설였던 기업을 위하여 On-Premise형 LLM으로 내부망에서 구축 가능한 환경을 제공하며, 지금까지 다양한 시스템 구축을 필요로 했던 데이터 분석 업무 혁신 분야에 특화되어 있다는 특징이 있다. 또한 데이터 분석 업무용으로 최적화, 경량화되어 하드웨어 자원의 최소화가 가능하여 타사 대비 도입 비용이 절감되고 빠른 처리 속도를 제공한다. 이번에 출시된 MX-7B는 전 세계 인공지능 솔루션이 모여있는 허깅페이스에도 등록되어 있다.
<중략>
자세한 내용은 하기 링크 참고 부탁드립니다.
[출처 : 비아이매트릭스]
[24.01.10] 비아이매트릭스, 데이터 분석 AI비서(G-MATRIX)를 위한 자체 LLM 출시 – (주)비아이매트릭스 (bimatrix.co.kr)